안전한 비누, 깨끗한 비누, 즐거운 비누

루보이가 만드는 비누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들어가며 모두 나름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비누에 들어가는 성분은 수산화나트륨(양잿물)을 제외하고는 모두 천연 재료입니다.

다음의 성분이 주로 사용되며 몇가지가 섞이게 됩니다. 해당 비누에 포함 성분은 표시 합니다.

 

 

코코넛 오일

야자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비누를 만들때는거품이 많고 세정력이 우수하고 비누를 딱딱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일입니다.

특히 코코넛오일은 다른 일반 오일과는 달리 치료의 효능을 갖고 있어 피부에 바를경우에는 상처를 살균해주고 상처치료를 촉진시켜주며 피부건강과 모발상태를 좋게 해줍니다. 바르는 곳의 냄새를 없애주고 사마귀, 검은 점, 건선, 습진, 비듬, 전암증상, 무좀, 완선, 암모니아피부염, 백선, 질효모감염, 발톱무좀 등의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용감이 매우좋은 오일로 머리카락에 적당한 기름 성분을 보급하기 때문에, 머리손질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비누를 단단하게 해 주며 거품이 잘나게 만들어 줍니다.


 

팜 오일

팜 오일은 주로 열대와 아열대에서 분포하고  있습니다.
팜유는 다른 오일의 비누화를 촉진시키고 비누를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거품을 잘 나게 해 줍니다.

가공용 유지, 튀김용 유지로서 양적으로 대두유, 유채유에 다음 가는 식물유입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나무는 터키가 원산지라고 하며 기원전 3000년경부터 재배해왔고, 지중해 연안에 일찍 전파되어 현재 주요 생산국으로는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스, 프랑스, 미국 등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혀 생산되지 않아 전량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수제비누 3대 오일(코코넛/팜/올리브)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올리브오일로 피부보습에 좋은 비누를 만들수 있으며 어린아이를 위한 비누나 민감하고 보습력이 필요한 피부에 적합한 비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에는 올레인산이 많이 들어 있어 보습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손으로 직접 만드는 비누의 고급 지방산 오일로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왔으며 100% 올리브 오일만 사용해서 만든 비누를 ‘캐스틸 비누’라고 부릅니다.


 

시어버터

식물성 왁스이며 아프리카 karite 나무에서 생산, karite butter 로 불리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여인들이 오래전부터 약으로 소독 및 상처치료 등으로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천연상비단백질이 풍부하여 피부보습 효과가 아주 뛰어납니다.
약 35-45도에서 녹으며, 건조한 피부를 유연하게 해줍니다.

임산부의 살 트임을 방지하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아프리카 민간에서는 식용뿐만 아니라 강렬한 햇볕으로부터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보호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시어버터는 구성물의 25%~30% 가 항산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연 분말

감초

비타민 덩어리라고 불리는 감초는 비타민 A, B, C 뿐 아니라 포도당과 과당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염증을 낫게 하고 진정효과가 있는 감초는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기는 피부에 좋다.
기침을 낫게 하는 기능도 한다.

단호박

노란색을 내는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카로틴을 비롯해 비타민과 철분, 칼슘등의 영양소를 비롯하여 탄수화물, 섬유질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다.

또한 보습력이 아주 뛰어난 재료입니다.

 

대나무 숯

대나무 숯은 다공성에서 발생하는 음이온과 산소공급 작용과 풍부한 미네랄 작용 원적외선의 발생원으로 살균소독과 탈취효과로 수분조절작용과 독소를 흡착하여 세균이 번식하는것을 막아준다

 

어성초

피지를 조절하며,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도 있어 여드름과 트러블이 많은 피부 개선효과가 있다.

또한 소염작용이 매우 강하고, 향균,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탈모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오트밀

귀리라고도 하는 오트밀은 두해살이 재배 식물로 온대북부에서 생산되며 주산지는 소련을 포함한 유럽의 중북북와 미국 북부, 캐나다 남주이다.

오트밀은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며, 스크럽효과도 있다.

 

쪽은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알카리로 환원염색하고 공기중에서 산화 발색하는 청색염료이다.

8월 중순 이후에 흰색이나 분홍색 꽃이 이삭형으로 피고, 항염증 여드름 피부에 좋다


 

에센스 오일

 

라벤더

라벤더는 민간요법약제로 아주 유명하며 누구나 한번쯤은 맡아본 아주 익숙한 향 입니다.
주로 화장품, 방충제, 방향제로 많이 사용되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심신에 활력을 주는 효능의 오일 입니다.

라벤더 프렌치는 바닷가나 저지대에서 재배 되며 라벤더 불가리안은 산악지대에서 재배됩니다.
고지대일수록 에스테르 성분이 많게 되어 같은 식물이지만 다른향을 지닙니다.
라벤더프렌치는 일반적으로 익숙한 라벤더 향을 지니며 라벤더불가리안은 약간의 풀냄새가 섞인 진한 향을 냅니다.

스킨케어 특성 : 여드름,알러지,무좀,부스럼,비듬,피부염,습진,벌레물린데,마른버짐
호흡계적 특성 : 천식,기관지염,콧물,구취,후두염,목전염병
순환계적 특성 : 요통,근육통,류머티스
소화계적 특성 : 복통,소화불량,메스꺼움
생식계적 특성 : 방광염,월경불순,백대하

 
 

만다린

남중국및 극동지역이 원산지이며 현재는 이태리,스페인,중동,브라질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식물 입니다.
소화기능과 간장을 강화하는 역할이 있어 어린이의 소화불량 및 딸꾹질등에 사용하며 간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아나 임산부에게도 안전합니다.

스킨케어 특성 : 여드름,지성피부,상처,반점
신경계적 특성 : 불면증, 불안, 스트레스

 
 

시트로넬라

키큰 방향성의 다년생 초목으로 원산지는 스리랑카이며 현재는 주로 남쪽지방에서 경작됩니다.
영,기생충,소화 및 월경문제,자극제,벌레퇴치제로 사용되며 한의학에서는 류머티스 진통제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킨케어 특성 : 지성피부,벌레퇴치제
면역계적 특성 : 감기,독감,경미한감염
신경계적 특성 : 피로,두통,편두통,신경통